은빛초등학교, 모두가 하나되는 은빛 한가족 청렴 등산 개최은빛초, 모두의 학교를 위한 은빛 한가족 청렴 등산 개최
|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10월 26일(토), 시흥시 은빛초등학교에서는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과 교육공동체의 화합을 위한 올바른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청렴 등산 행사를 소래산에서 개최했다.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가족 등산대회는 가족 구성원과 학교 친구들이 함께 등산하며 친밀한 유대를 강화하고, 즐겁고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은빛초등학교 교장(송상훈)은 이번 한가족 청렴 등산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경험을 바탕으로 가족 사랑의 소중한 가치를 되새기고, 부모가 실천하는 모습을 통해 자녀가 본받는 교육이 실현되기를 당부했다.
은빛초등학교 학부모회장(우연정)은 이 행사를 학부모님들과 한마음으로 진행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고 전했다. 또한, 학생에 대한 학교의 열정을 깊이 느낄 수 있었고,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경험들이 우리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학교 공동체가 더욱 단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본교 3학년 학생(박범*)은 엄마 아빠와 함께 소래산을 오르며 기분이 매우 좋았고, 힘들었지만 참 재미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등반 인증샷으로 가족사진을 찍고, 아는 친구들의 가족과 함께한 경험이 좋았다고 하며, 또다시 이런 행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문화 책임규약의 확산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인식을 개선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며 가족과 친구들과의 유대를 강화하는 경험을 제공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