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청소년재단, 인터넷중독과의존 예방을 위한 “온라인 방구석 가족보드게임대회”

서영순 기자 | 기사입력 2022/10/29 [23:16]

시흥시청소년재단, 인터넷중독과의존 예방을 위한 “온라인 방구석 가족보드게임대회”

서영순 기자 | 입력 : 2022/10/29 [23:16]

▲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5회 가족보드게임대회 진행 모습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 이덕희) 산하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주원)는 제5회 가족보드게임대회를 10월 22일에 개최했다.

 

가족관계 소통증진 및 인터넷중독예방을 위한 대안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가족보드게임대회는 2018년 주민참여예산에 도전하여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시작된 사업이다.

 

대회는 사전 홍보가 시작되자 20가족 정원이 바로 마감되어 5회를 맞이하는 가족보드게임대회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전체 가족들은 10월 6일 ~ 17일까지 12일 동안 ‘우리 집 가족보드게임대회장’ 꾸미기와 보드게임 스틱스택, 스플렌더, 타코캣, 프레즌트를 활용한 총 5가지의 사전 미션 프로그램을 담은 미션박스를 제공하여 가족이 함께 웃고 대화하는 즐거운 대안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10월 22일 대회 당일 종목은 “더마인드”로 가족들이 서로 대화를 할 수 없고 눈빛과 서로의 느낌으로 숫자를 오름차순으로 내려놓는 보드게임으로 가족의 화합이 매우 중요한 게임이다. 각 가족은 2~4인으로 구성하여 출전하였으며, 각 그룹마다 심판자로 센터 직원이 함께 결합하여 온라인이지만 투명한 경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흥미진진한 대회 운영이 되었다.

 

참여 가족들은 “처음 참여하는 것이라 기대 이상으로 가족과의 대화와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접점이 생겨서 매우 좋았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들을 만들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사춘기 아들이랑 행복한 시간 보냈어요.”, “아이가 힘들어 할 때 의지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다행이다.” 등의 소감을 남겨, 대회의 취지는 물론 청소년전화 1388의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주원 소장은 “시흥관내 청소년과 가족이 건강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부모-자녀간 교류증진과 친밀감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하여 1998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재)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전문기관으로 24년간 시흥시 청소년의 심리안정을 위한 중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는 기관이다. 청소년 및 학부모에게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교육, 연구, 긴급구조,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안전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신청은 시흥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031-1388(청소년전화)를 통해 24시간 전화상담이나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양주 회암사지를 만천하에 알리노라’ ⵈ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 재현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