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2022 제1회 미추홀 에코나눔장터’ 개최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6/10 [11:49]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2022 제1회 미추홀 에코나눔장터’ 개최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2/06/10 [11:49]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2022 제1회 미추홀 에코나눔장터’ 개최


인천 미추홀구는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주관으로 오는 11일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일원에서 녦제1회 미추홀 에코나눔장터’를 개최한다.

미추홀 에코나눔장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됐으나 최근 일상 회복정책에 발맞춰 다시 시작한다.

판매자들은 가정용품, 장난감, 책, 의류 등 중고물품을 판매하고 주민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자원순환을 통한 쓰레기 없는 장터를 위해 재활용품을 가져와 현금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는 ‘미추홀 자원순환가게’, 텀블러나 빈 용기 지참 시 간식을 무료 제공하는 ‘용기내 실천단’, 폐건전지·종이팩 교환행사, 고장난 우산·자전거·장난감 수리부스, 아이스팩 재활용 천연향 디퓨져 만들기 등 다양한 시민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센터 관계자는 “현장에서 구매한 물품을 소독할 수 있는 셀프 소독존을 마련해 깨끗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판매자들이 수익금 10%를 기부해 모은 금액은 연말에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강희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장은 “자원 절약과 소비 감량을 통해 이웃사랑 나눔 문화를 구현하고 코로나19로 소홀해진 이웃 간 소통도 다시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추홀 에코나눔장터는 오는 7ܯ䞆월에도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시 회천노인복지관 개관 5주년 행사’ 참석ⵈ 깊은 축하와 격려의 말 전해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