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작가전 ‘내 인생의 명작’ 개막

‘시니어가 전하는 아름다운 예술의 향기’

정연운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08:29]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작가전 ‘내 인생의 명작’ 개막

‘시니어가 전하는 아름다운 예술의 향기’

정연운 기자 | 입력 : 2024/06/13 [08:29]


[골든타임즈=정연운 기자]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선미 관장, 이하 노인복지관)은 2024년 상반기 시니어 작가전 ‘내 인생의 명작’ 온라인 전시회를 6월 12일 개막했다고 밝혔다.

 

시니어작가전은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 프로그램 중 미술분야 수강생의 참여로 진행되는 작품전시회로 2012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상반기 동안 배우며 그려낸 작품으로 2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보다 많은 어르신이 작품을 출품할 수 있도록 공간적 제한이 없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시회가 진행되며, 상, 하반기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하고 추후 인기가 높은 작품을 선정하여 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노인복지관 이선미 관장은 “오랜 날들 열정과 정성으로 아름다운 작품을 창작해낸 시니어 작가님들께 큰 응원과 박수를 보낸다.”며 “노년의 삶이 언제나 예술의 향기로 가득하고, 더욱더 신나는 노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시흥시 임병택 시장은 “전시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오랜 시간 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작가님들의 작품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어르신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다양한 기회를 통해 활동 기반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축하 인사를 보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본관(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분관(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 거점복지관(목감어르신작은복지관, 장현카네이션하우스)의 상반기 미술분야 프로그램 23개반 (▲서예 ▲수채화 ▲드로잉 ▲보태니컬 ▲캘리그라피 ▲오일파스텔 등) 수강생이 참여했다. 온라인 전시회는 오는 6월 28일까지 운영되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

 

※ 시니어작가전 온라인 전시회 onthewall-intro.imweb.me/195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건강한 식탁 채워 줄 신선한 농산물 가득” 시흥시 농부장터 개장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