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상뉴스】'마주 봄, 함께라서 행복한 자기'…제36회 여주도자기 축제

천년 사찰 신륵사지 일대서 개막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5/04 [03:49]

【영상뉴스】'마주 봄, 함께라서 행복한 자기'…제36회 여주도자기 축제

천년 사찰 신륵사지 일대서 개막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5/04 [03:49]

▲ '마주 봄, 함께라서 행복한 자기'…제36회 여주도자기 축제 개막식 모습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신륵사관광지 일대에서 '마주 봄, 함께라서 행복한 자기'라는 주제로 ‘제36회 여주도자기 축제’가 지난 3일 개막했다.

 

'마주 봄, 함께라서 행복한 자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에는 다양한 전시판매 및 체험행사가 열리고 있다.

 

600평 규모의 도자기 홍보 판매장에서는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여주 도자기 72개 업체가 생활자기부터 예술작품까지 여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도자기 상품과 작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청년 도예인들이 꾸미는 '청년 도자의 거리'와 전통 방식으로 도자기 굽기를 재현하는 '전통 장작가마' 등이 관람객들의 관심 대상이다.

 

나만의 여주 도자기를 만드는 다양한 체험 행사로 ‘여주도자기 물레체험’, ‘꽃 그림 접시 만들기’, ‘도자기 재벌 채색 및 그림 그리기’ 등이 어린이날과 맞물린 시점이어서 어린이들의 큰 인기가 예상된다.

 

또한 도자별빛정원에서 야간에 열리는 동네방네 영화관 행사에는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몰릴것으로 보인다..

 

특히 개막식과 개막축하 드론쇼가 열린 초대형 메인무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 및 특별 방송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남한강의 맑은 물과 싸리산의 고령토, 도예 명장의 혼이 만나 빚어낸 여주 도자기의 진수를 보여줄 이번 축제는 오는 12일까지 열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시 회천노인복지관 개관 5주년 행사’ 참석ⵈ 깊은 축하와 격려의 말 전해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