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ESG’ 행사 운영- 다원·서연이음터도서관, 늘봄·호연이음터작은도서관 14개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산하 도서관(다원·서연·늘봄·호연)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뮤지컬,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올해는 ‘ESG’를 주제로 ‘도서관에서 E:이렇게 S:세상을 G:지켜봐요’ 행사를 운영한다.
다원이음터도서관에서는 지역사회 인물인 ‘황보름 작가와의 만남, 서연이음터도서관은 환경 뮤지컬 ‘지구용사 푸름이’ 등 주제 관련 강연 및 공연을 운영한다.
늘봄이음터작은도서관은 동물복지 관련 ‘동물 친구들’ 프로그램, 호연이음터작은도서관에서는 ‘환경교감 나의 바다거울 만들기’ 등 주제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모든 도서관에서는 청렴 북큐레이션과 ESG 퀴즈 행사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환경보호, 지역사회 소통 등 ESG의 의미를 배우고 이를 실천하게 되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화성시민은 8월 26일부터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yeyak.hscity.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혹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