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터뷰】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재단 이사장, “도시문제는 시민의 손으로 해결해야”:골든타임즈
로고

【인터뷰】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재단 이사장, “도시문제는 시민의 손으로 해결해야”

조민환 | 기사입력 2020/12/07 [22:03]

【인터뷰】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재단 이사장, “도시문제는 시민의 손으로 해결해야”

조민환 | 입력 : 2020/12/07 [22:03]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재단 이사장

 

“도시의 문제는 시민의 손으로 해결해야 한다. 더 나은 시민의 삶과 더 좋은 민주주의를 위해 큰 걸음으로 함께 가자”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재단 이사장이 경기언론연대와 인터뷰에서 던진 말이다.

이재준 이사장은 수원시지속가능한도시재단의 비전을 “‘더 나은 시민의 삶, 더 좋은 민주주의’로, 목표를 ‘따뜻한 포용’, ‘건강한 일자리’, ‘올바른 협치’로 설정해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며 혁신적인 미래를 준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이사장이 추구하는 소외계층에 대한 차별을 없애고 빈곤감소, 불평등해소를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시민의 삶과, 공공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권리와 참여를 통해 더 좋은 민주주의 추구가 더 빨리 실현되길 기대한다.

 

 

■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취임 소감은?

 

저는 이번 10월 1일자로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으로 발령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협치 기관인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에서 일할 수 있는 영광을 가졌습니다.

수원시에서 5년 동안 제2부시장으로 근무한 경험을 기초로 수원 시민들과의 협치를 통한 공공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공적인 활동을 하는 공공기관이자, 올바른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협치 기관입니다.

소외계층에 대한 차별을 없애고 빈곤감소, 불평등해소를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시민의 삶과, 공공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권리와 참여를 통해 더 좋은 민주주의를 추구합니다.

따라서 수원시지속가능한도시재단의 비전을 ‘더 나은 시민의 삶, 더 좋은 민주주의’로, 목표를 ‘따뜻한 포용’, ‘건강한 일자리’, ‘올바른 협치’로 설정해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며 혁신적인 미래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어떤 곳인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대한민국 최초의 협치기관입니다.

시민들의 다양한 공공서비스 요구와 복잡해지는 도시업무를 융·복합적으로 접근해 인간중심과 시민행복의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공공기관입니다. 2016년 출범해 4년간의 경험으로 이제 새롭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도시재단의 서비스 활동은 크게 3분야입니다. 도시공동체(마을만들기, 물환경, 주거복지, 청년지원), 도시재생(행궁동현장, 경기도청 주변 현장, 매산동 현장, 연무동 현장, 세류2동 현장), 도시경제(창업지원, 사회적 경제, 상권활성화) 등의 3대 분야로 구분됩니다.

도시재단은 공공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소통과 참여를 위한 새로운 온·오프 거버넌스 지원체계 구축하고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