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가유산청, 초여름에 만끽하는 궁궐 후원의 아름다움과 전통 문양의 미학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

조규원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0:05]

국가유산청, 초여름에 만끽하는 궁궐 후원의 아름다움과 전통 문양의 미학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

조규원 기자 | 입력 : 2024/06/10 [10:05]

▲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 홍보물


[골든타임즈=조규원 기자]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원장 김용구)은 6월 25일과 6월 28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총 2회에 걸쳐 이론교육(서울무형유산 교육전시장(서울 종로구))과 궁궐 산책(창덕궁 후원)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2024년 인문교양교육-국가유산 산책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를 운영한다.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는 전통과 역사가 담긴 국가유산을 직접 체험하며 폭넓은 교양을 쌓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심도 깊은 주제에 대한 집중탐구와 문화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5대 궁궐(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 후원의 건축 속 전통 문양의 의미와 가치를 미학적으로 비교·이해하는 이론강의(1시간)와 창덕궁 후원을 산책하며 여유를 느껴보는 현장답사(1시간 30분)의 순서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국민은 6월 10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후 11시까지 서울시평생학습포털 누리집을 통해 회당 25명씩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강의 및 입장료는 모두 무료이다.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국민이 소중한 국가유산인 조선 궁궐 후원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여 국가유산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기 위한 적극행정을 이어 나갈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건강한 식탁 채워 줄 신선한 농산물 가득” 시흥시 농부장터 개장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