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노인일자리 사업 여주시 중앙동 시작:골든타임즈
로고

노인일자리 사업 여주시 중앙동 시작

보다 건강한 노후, 어르신들의 삶 속에서

김보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3/11 [14:31]

노인일자리 사업 여주시 중앙동 시작

보다 건강한 노후, 어르신들의 삶 속에서

김보경 기자 | 입력 : 2024/03/11 [14:31]

▲ 노인일자리 사업 중앙동 시작


[골든타임즈=김보경 기자] 여주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3월 8일 청사 회의실에서 2024년도 중앙동 노인사회활동사업(노인일자리)을 시작했다.

중앙동에 거주하는 65세 노인들을 대상으로 2022년 12월중에 희망자를 모집했으며 신청 후 선정된 41명이 참여했다.

중앙동 인근 환경정화활동 등 공익활동에 종사하며 활동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로 하루 3시간 한달 10일 이내에서 도시지역 청소, 잡초제거, 꽃길 가꾸기 등에 참여하며 노인들의 건강한 생활에 기여하게 된다. 심우봉 동장은 인사말과 당부사항에서 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강조며 안전한 작업등을 당부했다.

활동에 앞서 간담회와 안전교육을 실시하며, 사고예방을 위해 기본적인 안전수칙과 함께 형광조끼와 모자, 장갑, 마스크 등 각종 안전보건 비품을 제공하고, 작업전 필요한 사항 등 작업 전 협조할 내용 등을 전달했다.

이번에 시행되는 노인일자리 환경정화 활동은 노인복지관과 시니어클럽 2개 기관 사전 협의를 통해 청소구역 조정, 중복되는 근무일자 분산 등 효과적인 활동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