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취업 희망 장애청소년 대상‘찾아가는 구직 컨설팅’진행

김보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7:05]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취업 희망 장애청소년 대상‘찾아가는 구직 컨설팅’진행

김보경 기자 | 입력 : 2024/04/12 [17:05]

▲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취업 희망 장애청소년 대상‘찾아가는 구직 컨설팅’진행


[골든타임즈=김보경 기자]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남양주시 지역 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특수학교(학급)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직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구직 컨설팅’은 취업을 준비하는 장애 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여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개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구직 컨설팅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안전한 직업 생활 등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구인사업체 채용 현황을 공유하며 취업의 기회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난 3월 별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활발히 운영 중이며 7월까지 가운고등학교, 진건고등학교 등에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고등학교 뿐 아니라 주민자치센터, 행정복지센터, 인근 아파트 등 지역사회 내‘찾아가는 구직 컨설팅’을 희망하는 곳을 방문하여 구직자 진로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신청기관을 모집 중이다.

공상길 관장은 “이번 사업이 장애 청소년의 개인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호조벌 첫 모내기, 황금빛 풍요 기원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