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진보당 홍성규, ˝사법고시 판 분들은 나라 시스템 잘 아나?˝:골든타임즈
로고

진보당 홍성규, "사법고시 판 분들은 나라 시스템 잘 아나?"

박은식 국힘 비대위원의 백범 김구 선생 비하 발언 강하게 규탄!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1/12 [05:56]

진보당 홍성규, "사법고시 판 분들은 나라 시스템 잘 아나?"

박은식 국힘 비대위원의 백범 김구 선생 비하 발언 강하게 규탄!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1/12 [05:56]

▲ 홍성규 진보당 대변인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홍성규 진보당 화성시갑 국회의원 후보는 10일, '대변인 서면 브리핑'을 통해 "사법고시만 판 분들은 나라 돌아가는 시스템 잘 압니까?"라고 일갈했다.

 

홍성규 진보당 대변인은 박은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의 과거 SNS 발언에 대해 비판했다.

 

박은식 위원이 "폭탄 던지던 분이 국제 정세와 나라 돌아가는 시스템에 대해 잘 알까?"라며 백범 김구 선생을 비하했던 것이 뒤늦게 확인되어 이다.

박 위원은 지난 2021년 자신의 SNS를 통해 이승만 전 대통령에 대해 “막장 국가 조선시대랑 식민지를 이제 막 벗어난 나라의 첫 지도자가 이 정도면 잘한 거 아니냐”라며 “그래도 이승만이 싫다면 대안이 누가 있나?”라고 썼다.

이어 "김구? 폭탄 던지던 분이 국제 정세와 나라 돌아가는 시스템에 대해 잘 알까?"라고 덧붙였다.

 

홍성규 대변인은 "그야말로 '망언'의 수준을 넘어, 대한민국 헌법정신을 송두리째 부정하는 행태가 아닐 수 없다. 이런 자가 버젓이 집권여당의 비상대책위원직을 꿰차고 있으니 기함할 노릇"이라며 "우리 헌법은 그 전문에서 '3ㆍ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함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 어떻게 감히 이런 조롱과 비아냥을 내뱉을 수 있단 말인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박 위원은 전혀 반성도 없다. 거꾸로 비하할 의도가 없었다, 차라리 전문을 실어 달라고 하더니 왜 계정은 비공개로 돌렸나?"라고 물으며 "인사 검증 실패야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전매특허나 다름 없게 되었으나 그럼에도 뒷수습은 여전히 중요하다. 박은식 위원 그대로 둔다면 한동훈 위원장의 역사인식도 다르지 않은 것"이라고 경고했다.

 

 "사법고시만 파던 분들은 나라 돌아가는 시스템 잘 아나?"라는 비판은, 이날도 부장판사 출신인 유철환 신임 국민권익위원장이 내정된 것에 대한 반문이다.

 

한편, 홍성규 후보는 화성 지역의 대표적인 진보 정치인이다. 팔탄면에서 태어나고 자라 서울대 공과대학 및 정치학과 대학원을 졸업했다. 지난 2010년 지방선거를 시작으로 진보정치의 한 길을 걸어왔으며 내년 총선은 8번째 출마하는 공직선거다. 화성시갑 국회의원 후보로만 5번째다. 박근혜 정권 시절 강제로 해산된 통합진보당 마지막 대변인으로 유명하며 민중당 공동대표 겸 사무총장을 거쳐 현재 진보당 대변인을 맡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