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수원시 영통구, 중국 지난시 리샤구와 우호교류 협력 체결:골든타임즈
로고

수원시 영통구, 중국 지난시 리샤구와 우호교류 협력 체결

조기옥 기자 | 기사입력 2023/11/01 [13:42]

수원시 영통구, 중국 지난시 리샤구와 우호교류 협력 체결

조기옥 기자 | 입력 : 2023/11/01 [13:42]

▲ 영통구, 중국 지난시 리샤구와 우호교류 협력 체결


[골든타임즈=조기옥 기자] 지난 31일, 수원시 영통구는 중국 산동성 지난시 리샤구를 방문하여 양 도시 간 교류협력을 위한 우호협력관계 수립 의향서를 체결하고, 향후 교류방안 모색을 위해 리샤구의 주요 장소를 시찰했다.

수원시와 중국 지난시는 1993년 자매결연 이래 상호파견 및 스포츠, 서예, 학교 및 청소년, 민간교류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상호 방문을 통해 견실한 우호교류와 상호협력의 관계를 유지해 왔다.

올해는 자매결연 30주년이 되는 해로 이번 기념방문을 통해 수원시-지난시 양 도시의 두터운 관계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영통구와 리샤구 상호 간 협력의 관계를 통해 더욱 돈독히 우의를 다지고자 한다.

이번에 체결한 우호협력관계 수립 의향서를 통해 양 구는 실질적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 사업 발굴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으며 상호 간 지속적이고 긴밀한 교류로 공동의 발전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이번엔 체결한 의향서를 바탕으로 향후 양 구가 공동 번영할 수 있는 파트너 관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상호 간에 경제, 문화, 과학, 기술 등 다양한 교류를 발판으로 민간기업 간에도 교류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