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화문광장, 새봄맞이 세종대왕·이순신장군 동상 세척:골든타임즈
로고

광화문광장, 새봄맞이 세종대왕·이순신장군 동상 세척

4월 15일~4월 16일 2일 동안 전문인력과 장비 투입해 동상 세척 진행

조규원 기자 | 기사입력 2023/04/14 [12:38]

광화문광장, 새봄맞이 세종대왕·이순신장군 동상 세척

4월 15일~4월 16일 2일 동안 전문인력과 장비 투입해 동상 세척 진행

조규원 기자 | 입력 : 2023/04/14 [12:38]

▲ 세종대왕 동상


새봄을 맞아 광화문광장의 대표적인 상징조형물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이 겨우내 쌓인 미세먼지와 묵은 때를 벗는 목욕을 하고 한결 개운해진 얼굴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서울시는 그동안 봄마다 광화문광장의 동상을 별도의 장비와 전문 인력을 동원하여 세척작업을 시행해 왔으며 올해에는 4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이틀에 걸쳐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이순신장군 동상을 세척한다고 밝혔다

4월 1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세종대왕 동상 세척 작업을 실시하며, 4월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이순신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실시한다.

최근 심해지고 있는 황사 및 미세먼지로 인해 묵은 때가 동상을 두껍게 덮고 있어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작업이 필요한 상태로 세종대왕과 이순신장군 동상 새단장 작업은 4단계를 거치는 세심한 세척작업으로 이루어진다.

첫 번째 단계는 물과 중성세제를 섞은 후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여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는 작업이다.

두 번째 단계는 물세척 작업을 마친 후 건조된 부드러운 천으로 동상 표면을 닦아내는 작업이다.

세 번째 단계에서는 저압세척기로 제거되지 않은 잔여 먼지나 녹, 이물질에 대하여 메탄올 등을 사용하여 제거한 후 두 번째 단계와 같이 부드러운 천으로 표면을 닦아낸다.

마지막 단계는 표면 보호를 위해 실시한 코팅상태를 점검한 후 벗겨진 부분만 재코팅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이상면 서울시 광화문광장사업과장은 “세척이 이루어지면, 4월 17일부터 말끔하게 새단장한 세종대왕과 이순신장군 동상을 광화문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서울특별시]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