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국시도교육감협의, 성적유출 2차 피해에 대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결의문 발표:골든타임즈
로고

전국시도교육감협의, 성적유출 2차 피해에 대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결의문 발표

성적자료 유출로 인해 고통받지 않도록 모든 책무 다할 것

김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2/27 [23:41]

전국시도교육감협의, 성적유출 2차 피해에 대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결의문 발표

성적자료 유출로 인해 고통받지 않도록 모든 책무 다할 것

김성숙 기자 | 입력 : 2023/02/27 [23:41]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 조희연, 이하 협의회)는 최근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이 유출되어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상처 받은 것에 유감의 뜻을 밝혔다.

 

더욱 안타깝게도 유출된 자료가 무분별하게 재유포되어 각종 사교육 업체와 학원이 이를 컨설팅 및 홍보의 도구로 이용할 것에 큰 우려를 표하며 협의회 차원에서 2‧3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책무를 다할 그것을 다짐하며 각계에 협조를 호소하였다.

 

협의회는 이번 기회에 성적유출 및 재가공 피해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고취하고, 대안 마련을 위해 모든 조처를 다 할 것이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결의문에 담았다.

 

결의문은 “유출 성적자료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그 자료의 확산과 재가공이 가져올 수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상처와 고통을 생각하여 자료 유포 및 가공을 자제하고 즉각 삭제할 것”을 당부하며 “텔레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 매체는 성적자료가 유포되고 있는 채널 및 단체방을 즉각 폐쇄하고 운영자에 대한 제재 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줄 것”을 요청한다.

 

이와 함께 “국회 및 관계부처는 즉각적인 대안입법 논의를 통해 2‧3차 피해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처벌규정을 마련하여 사회적 경종을 울려줄 것”을 요청했다.

 

 

 

 

협의회장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은 “부디 대한민국 사회구성원 모두가 우리 아이들이 더이상 성적 유출로 인한 추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뜻과 힘을 모아달라”고 간곡한 바람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