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골든타임즈】 (공동 인터뷰)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에게 ‘후반기 의정’을 묻다.:골든타임즈
로고

【골든타임즈】 (공동 인터뷰)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에게 ‘후반기 의정’을 묻다.

조민환 | 기사입력 2021/03/22 [12:07]

【골든타임즈】 (공동 인터뷰)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에게 ‘후반기 의정’을 묻다.

조민환 | 입력 : 2021/03/22 [12:07]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지역명사들을 대상으로 공동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 경기언론연대가 지난 19일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인터뷰를 가졌다.

 

경기언론연대는 후반기의정 계획을 비롯해 경기도 3차 공공기관 이전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의회의 입장과 의장의 소견을 물었다.

 

인터뷰는 코로나19의 방역을 위한 제약으로 서면 인터뷰로 대신하고 티타임 중 사진을 촬영했다.

 

다음은 조석환 의장과의 서면 인터뷰 전문이다.

(편집자 주)

 

 

𝐐. 제11대 수원시의회 후반기 의정 목표는?

 

𝐀. ‘자치로 혁신하는 의회, 협치로 발전하는 수원’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올해 벌써 두 차례의 임시회를 진행하며 숨가쁘게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발전하는 의회, 열린 의회, 현장 중심의 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수원시의회 의원들이 고군분투하고 있다.

 

◦ (발전하는 의회) 의원들의 정책개발 역량강화 및 입법 활성화를 목적으로 5개의 의원 연구단체를 구성했다. 예산집행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회계‧재정, 인공지능 기반 교통신호체계, 건강한 먹거리, 관광인프라 조성을 위한 탈거리, 특례시의회 권한 및 조직모형 발굴 등 다양한 지역현안을 연구하여 수원시 발전을 위해 역량을 높일 것이다.

◦ (열린 의회)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과 소통에 어려움이 많았다. 비대면 시대에 맞는 온라인 토론회, SNS, 유튜브 등 소통 창구를 활성화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조례 제‧개정과 정책 개발에 반영할 것이다.

◦ (현장 중심의 의회) 다소 뻔한 이야기 같지만, 언제나 현장에 답이 있다. 생활정치 구현을 위해 민생 현장으로 직접 나서 시민들과 의견을 나누고 함께 고민하며 현안을 해결해 나갈 것이다.

◦ 무엇보다, 힘 있는 강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제대로된 견제를 통해 집행부와도 균형을 이루며 수원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신뢰를 쌓는 시민 중심의 의회가 되겠다. 변화하는 시대정신을 담아 지역의 다양성과 특수성을 반영해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지방자치의 힘을 키워 나가겠다.

 

 

𝐐. 의장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𝐀. 다양한 의견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해결책이 바로 ‘다수결’이다. 민주주의는 ‘다수결의 원칙’을 그 근본으로 한다. 하지만 소수의 뜻을 존중해야 진정한 민주주의라고 할 수 있다.

 

◦ 야당 의원 한분 한분의 목소리가 몇 백 배의 힘을 갖고 있다는 것을 유념하고, 여야가 함께 머리를 맞대며 소통할 수 있도록 중심을 잡는 역할이 중요하다.

◦ 정당을 떠나 선·후배 의원님들과 많은 대화와 소통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가장 낮은 자세로 의원님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문제해결에 앞장서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