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학교밖청소년의 소리에 귀기울여 주세요!!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별세별이’소식지를 통한 자기표현 및 인식개선 노력

조민환 | 기사입력 2020/10/30 [16:43]

학교밖청소년의 소리에 귀기울여 주세요!!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별세별이’소식지를 통한 자기표현 및 인식개선 노력

조민환 | 입력 : 2020/10/30 [16:43]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소장 이미영, 위탁법인 시흥YMCA) 다꿈은 2017년을 시작으로 매년 <별세별이-별들의 세상, 별들의 이야기> 소식지를 발간하고 있다.

<별세별이>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의 1년간 활동소감과 경험들을 글로 묶어 내는 과정으로,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소식지제작 전 과정에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활동소개는 물론,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생각과 이야기를 자유롭게 담아내는 자기주도적 활동이다.

별세별이 발간 첫해인 2017년에는 다꿈 기자단을 모집해 사진촬영기법이론과 인문학 수업을 진행했다.

그리고 청소년들이 직접 카메라를 들고 시흥의 숨은 명소를 찾아 촬영하며, 시흥지역을 홍보하는 글을 소식지에 담음으로써 청소년들에게도 지역을 알아가는 귀한 시간이 됐다.

2018년 2호는 별세별이 소식지 TF팀을 구성하여 학교밖청소년들의 좌충우돌 삶의 이야기와 생생한 체험담을 담아냄으로서 청소년들의 성장기를 엿볼 수 있었다.

2019년 3호는, 청소년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지하기 위해 인문학 수업에 디자인수업까지 병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황금빛 물결 풍요 가득”···수확의 기쁨 ‘풍성’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