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갈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 - 공감프로젝트 ‘함성소리’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우리는 친구!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18:24]

신갈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 - 공감프로젝트 ‘함성소리’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우리는 친구!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5/08 [18:24]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으로 선정된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함께하는 『공감프로젝트 ‘함성소리’』 1회차 프로그램을 지난 3일 실시했다.

 

통합교육을 실시하는 동백중학교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함께하는 소통 및 협동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청소년에게는 또래 관계 경험과 집단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비장애 청소년에게는 이타심과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으로 총 7회 운영한다.

 

1회차 활동은 장애 청소년을 위한 경계 존중 교육, 비장애 청소년을 위한 장애 인권 개선 교육을 실시하고 푸드 심리 상담가와 함께 다양한 음식 재료로 자화상을 만들어보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프로젝트 ‘함성소리’프로그램을 통해 통합교육을 받으며 성장하는 장애·비장애 청소년들의 소통과 이해가 증진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

 

이외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의 다양한 청소년 창의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기관 홈페이지(https://www.yiyf.or.kr/sg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신갈·유림·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오이도’…봄 바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