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우리 동네는 옛날에... 제43회 복사골 백일장·사생(그림) 공모전 개최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17:34]

우리 동네는 옛날에... 제43회 복사골 백일장·사생(그림) 공모전 개최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5/08 [17:34]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부천문화원이 전 국민 대상 “제43회 복사골 백일장·사생(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조마루, 우리 동네 지명』 2개의 주제로 공모분야는 △사생(그림)부문(미취학, 초등, 중등, 고등) △백일장부문(초등, 중등, 고등, 일반)으로 진행된다. 지역학을 문예창작 활동으로 확장시켜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지명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개선을 통해 잊혀져 가는 지역의 유례, 어원 등을 글과 그림으로 다양하게 표현하고 지역학을 널리 알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작품접수 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25일까지 25일간 온라인 및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출품작은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경기도지사상, 경기도교육감상, 부천시장상,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상, 부천문화원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작품은 작품집으로 제작되게 된다. 또한 6월 말 창작활동 도모와 성과공유를 위한 작품전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부천문화원 누리집(http://www.bucheonculture.or.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한 후 작품과 함께 제출(온라인 또는 우편, 방문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부천문화원에서는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뉴미디어시대 소극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전통, 순수문화예술, 역사 분야에 다양한 연구성과를 지역학, 역사문화, 아카이브 등 관련 학술세미나와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오이도’…봄 바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