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재강 후보, 의정부예총과 예술문화진흥 위한 정책협약 체결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06 [14:49]

이재강 후보, 의정부예총과 예술문화진흥 위한 정책협약 체결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4/06 [14:49]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이재강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을 국회의원 후보(기호1)는 4월 5일 오후 4시 의정부예총 사무실에서 의정부예총(회장 이미숙)과 의정부지역 예술문화 진흥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이재강 후보는 “항상 예술창작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계시는 의정부예총과 이미숙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해병대 문선단 장교로 근무하여 예술인들의 고충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정부와 지자체의 문화예술인들에 대한 열악한 지원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은 문화예술인에 대한 정책적 고민을 많이 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인들에 대한 4대 보험 적용, 공제회 조성과 같은 정책을 통해 사회보장제도를 확대하고 문화예술인 기본소득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의정부예총은 이날 협약식에서 이재강 후보에게 의정부예총이 의정부지역 예술문화 진흥의 법정 전담기관 중 하나로 선정되어 지역 예술문화 전반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관련법규 제·개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과 지역문화진흥법을 개정해 의정부예총 9개 협회 700여 명의 회원들이 전문예술인으로서 예술 활동을 한껏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오이도’…봄 바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