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시흥시의회,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 활동 개시:골든타임즈
로고

시흥시의회,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 활동 개시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17:13]

시흥시의회,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 활동 개시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3/27 [17:13]

▲ 시흥시의회,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 활동 개시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경기 시흥시의회가 3월 27일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기획을 위한 TF팀 1차 회의를 가졌다.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은 시의회의 자치입법활동 증대에 따라 다양한 시민의 정책적 제안을 적극 공모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는 선진 의회 구현을 목적으로 3월 20일 구성됐다.

TF팀은 의회운영위원회 소속 이건섭, 한지숙, 김진영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4명으로 이뤄져 총 7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시흥시의회 정책 아이디어 공모 운영 조례' 제정과 관련 ▲제안자의 범위 ▲위원회의 구성 ▲입상 여부의 결정 ▲정책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등의 사항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TF팀 소속 의원들은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TF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하며, 시흥시 생활인구를 고려해 제안자를 정의하는 방안과 위원회 위원 구성 시 소관 위원회 위원장의 추천을 받아 구성하는 방안 등을 검토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추후 회의를 통해 공모 시기, 횟수, 대상 등 세부 운영 방법과 심사 기준, 제안 검증 방법 등 구체적인 공모전 운영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한편 시흥시의회는 지난 15일 TF팀 구성 전 평택시의회에 방문해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도입을 위한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했으며, '시흥시의회 정책 아이디어 공모 운영 조례'는 4월 중 이건섭, 한지숙, 김진영 의원이 공동 발의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