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울산교육청-울산과학기술원, 창업문화 확산 협력:골든타임즈
로고

울산교육청-울산과학기술원, 창업문화 확산 협력

25일 창업체험교육 확산 발표회 열어

김정아 | 기사입력 2023/05/25 [19:24]

울산교육청-울산과학기술원, 창업문화 확산 협력

25일 창업체험교육 확산 발표회 열어

김정아 | 입력 : 2023/05/25 [19:24]

▲ 울산교육청


[골든타임즈=김정아]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함께 지역사회의 과학기술 기반 창업문화 확산에 나선다.

울산시교육청과 울산과학기술원은 25일 11시 동구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에서 중학교 교장 49명을 대상으로 창업체험교육 확산 발표회(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도전정신, 창의적 사고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과 창업체험교육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울산시교육청은 창업체험교육을 활성화하고자 교육청-창업체험교육 중점학교-울산창업체험센터-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지원단-지역대학이 긴밀하게 협업하는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조성 사업을 안내했다.

지난해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조성 사업으로 초·중등학생 창업체험교육 활성화 유공 분야에서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장을 수상한 우수사례도 소개했다.

울산과학기술원 창업팀장은 ‘상상과 기술을 연결하는 과학기술 기반 실험실 창업문화 확산’을 주제로 울산과학기술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실험실 창업 프로그램들과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운영하는 창업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산업재산권의 권리 취득이나 분쟁 해결에 관련된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 특허법인 변리사의 특허권리에 대해 강의했다.

참가자들은 오후에 울산을 대표하는 기업인 현대자동차를 방문해 지구환경과 자동차의 발달을 이해하고 미래를 예측해 친환경을 이루는 미래 자동차(전기차, 수소자동차)에 대해 체험했다.

발표회에 참석한 한 교장은 “울산과학기술원의 다양한 창업 관련 사업과 현대자동차 견학을 통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의 중요성에 공감했다”며, “창업체험교육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울산의 우수한 창업 인프라를 활용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이 현장에 적용,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