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일본 자매도시 하다노시 민간 교류단 파주시장 예방:골든타임즈
로고

일본 자매도시 하다노시 민간 교류단 파주시장 예방

양 시 로타리클럽 간 민간교류 활성화 추진 및 친선 강화를 위한 우호 방문-

조기옥 기자 | 기사입력 2023/05/19 [16:19]

일본 자매도시 하다노시 민간 교류단 파주시장 예방

양 시 로타리클럽 간 민간교류 활성화 추진 및 친선 강화를 위한 우호 방문-

조기옥 기자 | 입력 : 2023/05/19 [16:19]

▲ 일본 자매도시 하다노시 민간 교류단 파주시장 예방


[골든타임즈=조기옥 기자] 파주시는 5월 19일 파주시의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하다노시의 민간교류단이 파주시장 예방을 위해 파주시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미타케 키요시 하다노 로타리클럽 회장을 단장으로 한 이번 민간 교류단은 파주시 시민단체와 민간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하다노 로타리클럽 회원과 하다노·파주 우호협회 회원들로 구성됐다. 이번 방문은 파주시 로타리클럽과의 민간교류 차원의 자매도시 우호 방문으로 코로나 전에 활발했던 상호방문 교류가 재개된 것이다.

양 시의 로타리클럽은 2011년에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친선 도모를 위해 꾸준히 교류해 왔으며, 내년에는 파주시 로타리 클럽이 하다노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앞으로의 국제교류는 시민이 주도하는 형태로 변해야 하며, 지역과 글로벌이 하나가 되는 글로컬리즘에 맞는 다양한 시민 중심의 풀뿌리 교류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파주시와의 다양한 민간교류에 많은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하다노시는 도쿄에서 60Km떨어진 가나가와현 중서부에 위치한 친환경 도시이다.
파주시와 하다노시는 2005년 10월에 자매도시를 맺고, 청소년, 스포츠, 문화, 행정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교류를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