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서부교육지원청, '더 행복한 일·걷·쓰' 추진:골든타임즈
로고

인천서부교육지원청, '더 행복한 일·걷·쓰' 추진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3/02 [12:26]

인천서부교육지원청, '더 행복한 일·걷·쓰' 추진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3/03/02 [12:26]

▲ 인천서부교육지원청, '더 행복한 일·걷·쓰' 추진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읽걷쓰(읽고, 걷고, 쓰는)’ 실천을 통해 학생성공시대 도약에 앞장서겠다고 2일 밝혔다.

‘읽걷쓰’는 인천시교육청의 올해 역점사업 중 하나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읽걷쓰’ 확산을 위해 ‘더(THE-Think, Health, Eco) 행복한 읽걷쓰’를 추진한다.

먼저 ‘읽기’ 실천을 위해 직원 대상 도서 대여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서구 도서관 순회 문고 도서량을 늘리고 직원들의 책 기증 활동을 시작한다.

‘걷기’ 실천을 위해 전 직원이 점심시간을 활용해 청사 주변 둘레길 걷는 ‘함께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캠페인은 환경보호활동인 플로킹(걸으며 쓰레기 줍기)을 병행한다.

또한 스탬프 챌린지로 두 발로 사유하는 철학을 실천하고, 활동 우수자를 선정한 후 소정의 상품을 시상해 직원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쓰기’ 실천을 위해 독서를 통한 서평 활동을 활성화한다. 청사 내 서평게시판을 마련하고 독서 토론 활동을 활성화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인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함께 읽고 걷고 쓰는 활동으로 직원 간 활발한 소통이 이뤄지길 희망한다”며 “플로킹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보호에 보탬이 되고, 읽걷쓰 문화가 개인과 지역사회에도 확산해 다 함께 희망 있는 미래 인천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