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 사례관리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한 2019년 우수사례 발표회 및 통합사례관리 2차 심화교육 실시

조민환 | 기사입력 2019/11/30 [16:23]

고양시, 사례관리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한 2019년 우수사례 발표회 및 통합사례관리 2차 심화교육 실시

조민환 | 입력 : 2019/11/30 [16:23]

 

고양시는 사례관리 수준의 질적 향상을 위해, 11월 28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2019년 고양시 우수사례 발표회 및 통합사례관리 2차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는 2019년 한 해 진행된 사례 중 1 ․ 2차 심사를 통해 과정이 우수한 3개의 사례를 선정, 담당자 간 우수사례의 모델링을 진행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또한 2차 심화교육에서는 사례관리 기록에 대하여 세명대학교 권자영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정발산동 행정복지센터 김미진 사례관리사의 사례는, 여러 폭력에 노출되었던 대상자가 다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개입과 다양한 기관을 연계한 내용이었다. 이런 과정 속에서 본인이 겪었던 어려움과 또 대상자의 변화 과정에서의 보람 등을 상세하게 발표하여 많은 담당자들이 공감했다.

이어서 진행된 통합사례관리 2차 심화교육에서는 사례관리 담당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기록’과 관련된 교육을 진행했다. 앞서 발표한 김미진 사례관리사의 사례를 예시로 실제 기록을 분석하여 잘된 부분과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지적, 이해하기 쉽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최석규 복지정책과장은 “올 한 해 고생하신 모든 담당자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고양시는 통합사례관리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한 교육을 계속해서 진행 할 것이며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사례관리를 통해 고양시민들의 복지수준이 한 층 더 높아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오이도’…봄 바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