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연수구, 미래교육지구 사업 공모 최종 선정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1/11/04 [11:11]

인천 연수구, 미래교육지구 사업 공모 최종 선정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1/11/04 [11:11]

인천 연수구청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연수구는 교육부가 주관한 2022년 미래교육지구 사업 공모에 인천시교육청 및 인천시동부교육지원청과 공동 응모해 최종 선정됐다.

미래교육지구는 민‧관‧학이 함께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 협력 생태계를 조성해 그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 협력 사례를 만들어 지역의 교육력 성장과 함께 다른 지역에도 확산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되어 1년간 1억 원의 특별교부금이 지원되고 최대 3년간 매년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구는 2019년부터 마을과 학교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연수교육혁신지구를 운영해 왔으며 올 7월에는 선학중학교 내 교육문화복합 시설인 ‘마을엔’을 조성해 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한 공유 공간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한편 지난 10월 개최된 제5차 유네스코 국제회의를 통해 논의하고 제시된 사례 등을 미래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하고 발전시켜 마을과 학교가 함께 동반성장하는 ▲동 단위 교육 거버넌스 구축 및 활성화 ▲ 지역과 함께하는 연수 마을학교 운영 ▲ 사각지대 없는 평생학습망 구축 등의 다양한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학교와 마을, 교육청과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도시 연수구 청소년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미래교육지구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이동환 고양시장, ‘2024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참석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