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성시립다원이음터도서관, 치동중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7:28]

화성시립다원이음터도서관, 치동중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6/11 [17:28]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화성시립다원이음터도서관과 치동중학교는 지난 5일 지역사회 교육 발전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지역거점도서관과 학교가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을 위한 책 읽는 문화 조성에 일조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 및 홍보 협조 ▲교육에 필요한 공간 및 자원 협조 ▲양 기관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협조 이다.

 

현재 다원이음터도서관은 청소년 독서프로그램 <아무튼, 독서>의 일환으로 26일까지 총 10차로 ‘다원이음터도서관과 치동중학교가 함께하는 비경쟁독서토론’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북큐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비경쟁독서토론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1학년 최ㅇㅇ양은 “비경쟁독서토론으로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즐겁고 흥미롭게 수업을 받고 있다”며 수업에 대한 만족도를 밝혔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학생 친화적 독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으며, 치동중학교 임규완 교장은 “다원이음터도서관과 MOU 체결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위한 독서문화 활성화 노력에 더욱더 증진할 것이며,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경험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하수처리장의 변신, ‘맑은물상상누리’서 전시 즐겨요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