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대학교 등대 팀, 산업부 주최 제8회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 동상 수상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11/27 [14:47]

인천대학교 등대 팀, 산업부 주최 제8회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 동상 수상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11/27 [14:47]

▲ 대학생통상정책토론대회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11월 12일 섬유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열린 제8회 통상정책 토론대회(8강~결승)에서 인천대학교 등대 팀(무역학부 윤건우 및 함태규, 경영학부 성유빈)이 국제통상학회장상(동상)을 수상했다.

 

통상정책 토론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는 대회로, 통상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2017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8회차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35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예선 소논문 심사를 거쳐 선발된 16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자웅을 겨뤘다. 16강 경기는 10월 14일에 진행되었으며, 11월 12일 8강 ~ 결승 경기를 끝으로 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등대 팀은 실전 토론 교육을 위해 개설되는 교내 비교과 강좌인 토론 소모임(지도교수: 안호림)을 통해 결성되었다. 팀장 윤건우 학생은 “실전 토론 경험이 부족한 우리가 대회를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던 것은 토론 소모임 수업을 통해 대회 참여를 지원해주신 안호림 교수님과 팀원들 덕이다.”라고 밝혔으며, “이전 대회 심사위원이셨던 통상정책 전문가인 고보민 교수님(무역학부)께서 품질 좋은 자료 제공 및 밀착 멘토링을 해주신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등대 팀은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과 무역학부 교수님들의 지원을 통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아 말하면서, 교내 토론 교육 프로그램의 확대와 토론대회 참여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커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이동환 고양시장, ‘2024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참석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