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시교육청,용산공고, 철도전문고등학교로 거듭나며 기숙사 건립으로 날개를 달다

조민환 | 기사입력 2020/11/13 [00:00]

서울시교육청,용산공고, 철도전문고등학교로 거듭나며 기숙사 건립으로 날개를 달다

조민환 | 입력 : 2020/11/13 [00:00]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용산공업고등학교(교장 강성봉)와 ㈜부영주택(회장 신명호)은 11월 12일(목) 15시 ㈜부영주택 회의실에서 내년부터 철도 전문고등학교로 새롭게 출범하는 용산공고에 기숙사를 건설하여 무상으로 제공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용산공고는 내년부터 철도 전문고등학교로 새롭게 개편되어 전국단위 신입생을 모집함에 따라 지방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의 필요성이 절실하였다. ㈜부영주택은 철도 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학교 개편의 취지에 공감하고, 용산공고와 기숙사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 이번 업무협약은 ㈜부영주택에서 지상 3층, 약 1000㎡ 규모의 기숙사를 설계·건축하여 서울시교육청에 기부채납하는 내용이다. 이 외에도 용산공고와 ㈜부영주택은 철도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과 기술교육의 정보 교류 등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부영그룹은 국내·외에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온 기업으로서 그동안 사회공헌에 기여한 금액이 약8,650억원에 이른다.


▢ 용산공고는 교육부의 ‘2020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 사업’과 서울시교육청의 학과 개편 승인에 따라, 2021학년도부터 철도 전문고등학교로 개편된다. ‘철도운전기계과’, ‘철도전기신호과’, ‘철도전자통신과’, ‘철도건설과’ 등 학과에서 철도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오는 11월 26일(목)부터 내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 용산공고는 철도 관련 학과 개편에 발맞추어 교명을 ‘용산철도고등학교’로 변경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동창회, 학부모, 학생 및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교명 변경을 신청하였고, 서울시교육청의 교명제정심의위원회에 상정되어 있다


▢ 또한, 용산공고는 철도 전문고등학교로서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코레일 인재개발원, SRT, 한국전기철도기술협회, 대아티아이 등 철도 운영기관 및 관련 업체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향후 서울교통공사와도 업무협약을 추진 중에 있다.


▢ 용산공고 강성봉 교장은 “대한민국은 세계 5위 고속철도 보유국이며,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철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향후 남북철도 연결과 함께 중국, 몽골, 시베리아 등 유라시아 철도 시대를 대비한 대규모 전문 기술인력이 필요한 시점에 용산공고가 철도 전문고등학교로 출범하는 의미가 매우 크다.”고 밝히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숙사를 갖추게 된 용산공고가 철도 기술인력 양성의 중심학교로 성장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황금빛 물결 풍요 가득”···수확의 기쁨 ‘풍성’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