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새로운 미래교육 5년,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시작을 위한’

2020 시흥혁신교육협의회 하반기 운영위원회 개최

조민환 | 기사입력 2020/11/06 [05:54]

‘새로운 미래교육 5년,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시작을 위한’

2020 시흥혁신교육협의회 하반기 운영위원회 개최

조민환 | 입력 : 2020/11/06 [05:54]

시흥교육지원청 전경

 

◦11월 6일 시흥시교육지원청에서 ‘새로운 미래교육 5년,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시작’ 을 위한 2020 시흥혁신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최

◦ 2021년부터 5년간 시즌 Ⅲ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비전, ‘학교를 품은 마을, 미래교육을 향해 함께 가다’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과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1월 6일 시흥시교육지원청에서 ‘새로운 미래교육 5년,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시작을 위한’2020 시흥혁신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년 7월 24일 두 기관은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 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작성하였으며, 2021년부터 5년간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따라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2021년 사업 운영 내용을 심의ㆍ의결한다.

 

‘학교를 품은 마을, 미래교육을 향해 함께 가다’의 비전을 수립하고, ‘시흥 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학교자치 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생태계 강화’, ‘시흥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세부 추진 과제는 󰊱 학교와 마을의 교육자치 기반 조성, 󰊲 시흥혁신교육 거버넌스 성장 및 교육협력 강화, 󰊳 학생, 학교, 마을의 동반 성장 지원, 󰊴 학교-마을 연계 마을교육 생태계 확장, 󰊵 학생이 주도하는 배움 활성화, 󰊶 공평한 배움을 위한 지원으로 설정했다.

 

사업 운영 계획 심의와 더불어 지역교육의 발전 방안에 대한 제언의 자리가 있었다. 학생이 배움의 주체로 성장하고, 학교와 마을이 학생 생활권 단위에서 만나 교육공동체를 형성해나가는 것이 필요하며, 지역의 교육 인프라를 확장해나고, 마을교육공동체 육성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나눴다.

 

조동주 교육장은 ‘지역 단위의 교육자치가 중요하며,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풀뿌리 교육자치를 견인하는 역할을 해왔다. 10년의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성과를 더욱 확장하여 2021년부터 지역교육의 혁신과 미래교육을 위한 혁신교육지구 시즌Ⅲ가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황금빛 물결 풍요 가득”···수확의 기쁨 ‘풍성’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