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북교육청,충북자연과학교육원, 과학교육 토크콘서트 개최

조민환 | 기사입력 2020/11/04 [16:58]

충북교육청,충북자연과학교육원, 과학교육 토크콘서트 개최

조민환 | 입력 : 2020/11/04 [16:58]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은 11월 3일(화) 원내에서 과학교육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다.

과학교육 토크콘서트는 창의융합미래교육축제의 일환으로 과학교육연구회, 수석교사, 신규교사 등이 모여 ‘코로나 이후, 과학교육의 길을 찾다’ 의 주제로 함께 논의하였다.

과학교육 토크콘서트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했으며, 행사 영상을 촬영한 후 자연과학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유할 예정이다.

‘1부: 수석교사와 신규교사 이야기 마당’은 신규교사의 좌충우돌 수업 도전기와 수석교사로서 후배에게 들려주고 싶은 경험담 및 조언을 통해 선·후배 교사 간 맨토-멘티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신규교사로서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2부: 과학교육연구회 사례나눔’은 코로나 시대, 원격교육 현장교사의 숨은 노력과 과학교육연구회 활동을 통해 개발한 교육 자료를 공유하고 나누는 기회의 장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상민 교사(대소중학교)는 ”원격수업에 있어서 학생 개개인의 학습격차를 줄이고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수업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오늘 선배교사와의 만남을 통해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새로운 교수방법과 교육 자료를 얻게 되어 보람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재환 원장은 “앞으로도 선·후배 과학교사 간 연계와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신규교사가 학교 현장에 잘 적응하고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황금빛 물결 풍요 가득”···수확의 기쁨 ‘풍성’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