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동구, 교육부 주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Upskill 로컬형 지역인재 양성! 남동구 새랑이&게랑이 나침반 아카데미 운영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29 [10:51]

남동구, 교육부 주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Upskill 로컬형 지역인재 양성! 남동구 새랑이&게랑이 나침반 아카데미 운영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4/29 [10:51]

▲ 남동구, 교육부 주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다음 달 2일까지 남동형 지역학 강사 양성 프로그램인 ‘Upskill 로컬형 지역인재 양성! 남동구 새랑이&게랑이 나침반 아카데미’학습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남동구 새랑이&게랑이 나침반 아카데미’는 교육부 주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외부재원을 확보해 추진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남동구를 알리는 지역인재 양성에 맞춰 남동구 캐릭터인 새랑이&게랑이를 프로그램명으로 정했다.

프로그램은 도시-농업-상업-공업-어업의 특성을 갖추고 있는 남동구의 지역적 여건과 특성을 물론 자연 환경, 역사, 문화유산 등 문화적 소양과 지식을 함양해 남동형 지역학 강사로 성장을 지원한다.

교육 기간은 5 부터 9월까지로 매주 화·목·금 10시부터 13시까지 총 42회 126시간이 운영될 예정이며, 남동구평생학습관 강의실과 남동구 일대 현장학습으로 진행된다.

구는 과정을 우수하게 이수한 학습자(전체교육과정 중 70% 이상 수강한 자)들이 2024년 하반기(10월 이후)에 지역학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 평생학습 관계자는 “역량을 갖춘 교육이수자들이 주민 강사로 활동함으로써 학습형 일자리가 창출되고 학습과 배움 실천의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공모에 선정된 사업의 좋은 취지가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양주 회암사지를 만천하에 알리노라’ ⵈ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 재현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