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름다운 봄밤하늘, 별과 꿈의 향연

시흥교육지원청 과학의 날 기념 「봄밤 별빛 축제」개최

조민환 | 기사입력 2019/05/15 [16:18]

아름다운 봄밤하늘, 별과 꿈의 향연

시흥교육지원청 과학의 날 기념 「봄밤 별빛 축제」개최

조민환 | 입력 : 2019/05/15 [16:18]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에서는 제52회 과학의 날 기념 「2019 봄밤 별빛축제」를 13일과 14일 양일간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정왕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

「봄밤 별빛축제」는 천문관측 기구를 활용하여 밤하늘 우주에 대한 과학 체험활동을 하는 행사로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여 대표적인 지역 과학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올해로 제15회째를 맞이하는 「봄밤 별빛축제」는 학생 및 지역주민의 더 많은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약 1천여 명의 인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5월 13일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된 이번 축제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야광 별자리판 만들기, 별자리버튼 만들기 등의 조작 활동, 천문 동영상 시청, 천체 가상체험, 밤하늘 천체 관측활동 등 체험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우주의 신비로움을 느끼며 미래의 꿈을 향해 도전의식을 키우는 우주과학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조은옥 교육장은 “「봄밤 별빛 축제」는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사고와 실생활과 관련짓는 능동적인 과학 탐구능력을 길러주는데 있으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우주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과학기술 체험의 장으로서 과학 대중화와 과학진흥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두 자녀들과 함께 참여한 학부모는 “시흥 관내 학교에 훌륭한 천문관측 시설이 있다는 것에 커다란 자부심을 느끼며 학생들 과학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고 이런 축제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학생 및 시흥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과학축제의 장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황금빛 물결 풍요 가득”···수확의 기쁨 ‘풍성’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