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홉 해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중심

2019 시흥혁신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 개최

조민환 | 기사입력 2019/04/22 [08:21]

아홉 해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중심

2019 시흥혁신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 개최

조민환 | 입력 : 2019/04/22 [08:21]

 

◦ 2018년 시흥혁신교육지구 운영 결과 공유, 2019 시흥혁신교육지구 운영 계획(안) 심의

◦ 2019 시흥혁신교육위원회 소위원회 협의 내용 공유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모델 구축 사업 진행 상황 공유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의 발전 방안에 대한 제언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과 시흥시청(시장 임병택)은 4월 19일 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에서 시흥 혁신교육지구사업을 협의하기 위한 ‘2019 시흥혁신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하여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방자치단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의미한다.

혁신교육지구 운영 과정의 민주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의제 개발 및 지역 교육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시흥혁신교육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시흥혁신교육협의회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시흥시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 날 공동위원장 이하 운영위원 2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2019년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운영 계획(안) 심의와 주요 사업에 대한 공유, 차년도 발전 방안에 대한 풍부한 제언의 시간을 가졌다.

아홉 해를 이어가며 매년 성장하고 발전하는 시흥교육을 만들어나가는 위원들의 자부심이 대단하였다.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은 교육지원청과 지자체의 협업 단계를 넘어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의 단계로 들어서고 있으며, 2019년 지역교육자치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하고 있다.

조은옥 교육장은 “시흥의 모든 아이들이 즐거운 학교 교육을 통해 자신의 행복한 삶을 거뜬히 살아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흥시는 학교 교육 뿐만 아니라 마을과 함께하는 평생교육의 시스템을 탄탄히 구축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임병택 시장은 “혁신교육 도시로서의 시흥교육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제는 교육의 혁신을 넘어 교육 자치로의 발전할 수 있는 비전을 함께 만들어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황금빛 물결 풍요 가득”···수확의 기쁨 ‘풍성’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