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3 광주청소년교육의회 발대식 개최

4월 8일 제3대 광주청소년교육의회 발대식, 광주시의회에서 개최

김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4/10 [12:03]

2023 광주청소년교육의회 발대식 개최

4월 8일 제3대 광주청소년교육의회 발대식, 광주시의회에서 개최

김성숙 기자 | 입력 : 2023/04/10 [12:03]

▲ 2023 광주청소년교육의회 개원식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광주시의회, 광주시, 광주시청소년수련관과 공동으로 제3대 광주청소년교육의회 발대식을 4월 8일 오후 2시 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했다.

광주청소년교육의회는 이날, 광주시 거주 혹은 재학 중인 청소년 총 32명을 선발해 당일 의장단을 선출하고, 5개의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상임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

이어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지난 3월 서류심사와 면접으로 최종 선정된 광주청소년교육의회 의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식에서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종삼 초등교육과장,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이 참석해 당선증과 배지를 수여하고 의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활동을 마친 광주청소년교육의회 한 학생의원은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이 학교문화와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정치적 효능감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활동들로 매우 설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종삼 초등교육과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광주의 지역적 현안문제를 중심으로 우리의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제안하고 사회참여를 통해 실현시킬 수 있는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며 광주청소년교육의회에 대한 면밀한 지원 포부를 밝혔다.


뉴스출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양주 회암사지를 만천하에 알리노라’ ⵈ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 재현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