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연간 100회, ‘2023년 경기도- 경기교육 정책토론 대축제’ 개회

경기도 ․ 경기도의회 ․ 경기도 교육청 공동 주최 정책토론 대축제 개회식 열려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3/15 [18:05]

경기도, 연간 100회, ‘2023년 경기도- 경기교육 정책토론 대축제’ 개회

경기도 ․ 경기도의회 ․ 경기도 교육청 공동 주최 정책토론 대축제 개회식 열려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3/03/15 [18:05]

▲ 정책토론대축제


경기도, 경기도의회, 그리고 경기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2023년 경기도-경기교육 정책토론대축제’ 개회식이 15일 열렸다.

정책토론대축제는 민선8기 주요정책과제 및 지역현안에 대한 공론장을 조성하고 도민 참여를 통한 의제 발굴과 정책 심화를 목표로 올 연말까지 100개의 주제별 토론회를 진행한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하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이경희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 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곽미숙 국민의힘 대표의원, 김정영 의회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염태영 경제부지사는 “작년 토론회에 참여했는데 한 주제를 정해 깊이 있게 논의하고 의미 있는 정책과제로 숙성시키는 모습을 보고 무척 인상 깊었다”며 “올해는 더욱 규모를 늘려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100회에 이르는 토론회가 진행된다.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행정과 의회, 그리고 교육청이 협치하는 뜻깊은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5년 전 도의회에서 처음 시작한 정책토론 대축제가 경기도와 도 교육청이 함께하면서 규모도 커지고, 내용도 더욱 풍부해지고 있다”며 “토론을 통해 많은 이해관계자들과 더욱 활발히 소통하며 도민의 삶에 힘이 되고 희망이 되는 정책을 발굴하는 공론의 장으로 더욱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희 제1부교육감은 “교육행정에 있어 도 행정부, 도의회와 긴밀한 협력은 필수불가분의 조건이다. 정책토론회를 함께 진행하며 다양한 공감대를 형성해서 교육 사업에 탄력이 붙을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정책토론대축제는 이날부터 12월 말까지 각 분야의 정책과제를 발굴 선정하여 총 100회에 이르는 토론회를 진행한다.

의제를 제안한 도의원이 주재하고 분야별 전문가와 해당 이해관계자가 토론자로 참석하여 정책의 방향과 조례 제․개정안 등을 논의한다. 모든 토론회는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되고, 경기도민은 사전 신청 없이 언제든 방청할 수 있다.

한편, 이날 개회식 직후 2023 정책토론 대축제 첫 토론회로 이기형 도의원(더민주, 김포4)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시내버스 준공영제가 나아갈 방향’ 토론회가 열렸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호조벌 첫 모내기, 황금빛 풍요 기원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