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상뉴스】 ‘평화누리에 화합의 불꽃 활짝’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2024 파주 개막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20:33]

【영상뉴스】 ‘평화누리에 화합의 불꽃 활짝’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2024 파주 개막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5/09 [20:33]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시민중심 더 큰 파주, 하나되는 경기도민’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이 평화통일의 전진기지 파주시 평화누리에서 9일 오후 6시에 열렸다.

 

개회식에는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임태희 교육감, 김경일 파주시장,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을 비롯, 국회의원, 31개 시장·군수, 경기도 종목단체장, 시민 등 2천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체육회 주최, 경기도 후원, 파주시와 파주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 1만2천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24개 정식종목과 3개 시범종목 등 총 27개 종목 시·군 대항전이 펼쳐진다.

 

개회식은 차기 개최지인 가평군을 시작으로 개최지인 파주시까지 31개 시·군 선수단이 다양한 퍼포먼스와 함께 입장했다.

 

김경민(레슬링)·윤세진(육상·이상 파주시) 남‧여 선수가 선수단을 대표해 대회 선서를 했다.

 

또 파주시청 육상부 장주원 코치에 의해 평화의 언덕 성화대에 성화가 점화됐다.

 

대회 선서에 앞서 김동연 도지사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경기도 체육인들이 도전정신과 뜨거운 열정으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공정한 경쟁과 화합의 정신을 통해 감동과 우정의 한마당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은 대회사에서 “지난 70년간 경기도체전은 스포츠정신으로 도민을 단합시켜 왔고, 경기력을 끌어올려 전국체전에서의 연전연승과 올림픽 등 국제무대에서 경기도의 위상을 드높였다”면서 “제70회 경기도체전은 ‘시민중심 더 큰 파주, 하나되는 경기도민’이 이뤄지는 기회의 사다리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 https://youtu.be/oxGWYRuprI0 =김경일 시장 축사 ]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시 회천노인복지관 개관 5주년 행사’ 참석ⵈ 깊은 축하와 격려의 말 전해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