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농기원, 우리 쌀 소비촉진 공개강좌 개최

150여 명의 식생활 관련 연구회원과 활동가 대상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3/10/26 [17:24]

경기도 농기원, 우리 쌀 소비촉진 공개강좌 개최

150여 명의 식생활 관련 연구회원과 활동가 대상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3/10/26 [17:24]

▲ 우리쌀 소비촉진 공개강좌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26일 경기도 향토음식연구회원과 식생활 활동가 150명을 대상으로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주제로 ‘당신은 경기도 米(미)소천사’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도 농기원은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해 정책 홍보와 미각체험, 쌀 디저트 품평 등을 준비했고 우리 가루쌀 활성화를 위한 정부 시책과 쌀 중심의 우리 식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한 쌀 인문학 강좌를 마련했다.

또한 참드림, 가와지1호, 여리향 등 경기도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쌀 브랜드 및 품종 바로 알기 강좌와 더불어 대표 5종의 쌀 미각 체험을 통해 내 기호에 맞는 쌀 품종을 찾는 시간도 가졌다.

우리 쌀 활용 강사양성반교육 7회 교육을 이수한 경기도향토음식연구회 임원 20명이 농촌교육농장 현장에서 가족체험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좋은 쌀 디저트 8점을 개발했다. 이후 공개강좌에 참석한 150명 교육생과 함께 쌀 디저트를 시식해 보고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조사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경기도내에서 식생활교육을 하시는 ‘미(米)소천사들을 통해 경기도의 우수한 쌀을 홍보하고 꾸준히 쌀 소비 확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雪景 순백의 아름다움’…눈꽃이 만발한 갯골생태공원ㆍ물왕호수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