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도시공사, 재난취약가구 대상 ‘안전한 집’ 만들기 사회공헌활동 전개

지역 복지기관과 협력하여 안전점검 및 소방기구 설치 위해 구슬땀

이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5/24 [21:30]

시흥도시공사, 재난취약가구 대상 ‘안전한 집’ 만들기 사회공헌활동 전개

지역 복지기관과 협력하여 안전점검 및 소방기구 설치 위해 구슬땀

이상기 기자 | 입력 : 2023/05/24 [21:30]

▲ 재난취약계층 대상 봉사활동 기념 촬영  © 골든타임즈




[골든타임즈=이상기 기자]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20일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하여 시흥 관내 재난안전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안전점검 및 소방기구 설치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한 집’ 만들기 사회공헌활동은 공사와 관내 사회복지기관인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뜻을 모아 시흥시 관내 독거노인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안전 취약 가구 10세대에 대해 후원 물품 제공, 소화 기구 무상 설치 및 안전점검을 병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공사에서는 분야별 기술 자격을 보유한 인력들로 이루어진 자체 점검반을 구성하여 ▲가스 화재 방지를 위한 자동 차단밸브 설치 ▲주방용 K급 소화기 설치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마스크 및 소독제 전달 ▲혹서기 대비 선풍기 전달 등세대 내 전기시설과 소방시설에 대한 재난안전 전반의 사회공헌활동을 무사히 마쳤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와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합쳐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일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