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명서】 용인 대지산자연공원 행정복지센터 청사 건립 후보지 취소 요구:골든타임즈
로고

【성명서】 용인 대지산자연공원 행정복지센터 청사 건립 후보지 취소 요구

20년 전 땅 한 평 사기 운동으로 지켜낸 산입니다…굳이 행정복지센터를 이 산에 지어야겠습니까?
-대지산자연공원의 공공청사 후보지 선정 반대 서명 800명 넘어-

| 기사입력 2023/04/22 [16:01]

【성명서】 용인 대지산자연공원 행정복지센터 청사 건립 후보지 취소 요구

20년 전 땅 한 평 사기 운동으로 지켜낸 산입니다…굳이 행정복지센터를 이 산에 지어야겠습니까?
-대지산자연공원의 공공청사 후보지 선정 반대 서명 800명 넘어-

| 입력 : 2023/04/22 [16:01]



대지산공원은 땅 한 평 사기 운동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지켜낸 자연환경 보호의 역사적 현장이다. 생태적으로, 역사․문화적으로, 절대적 보존 가치를 지닌 곳이다. 죽전3동 유일한 녹지로 시민 쉼터이자 환경교육의 장으로 매우 중요한 도심 속 숲이다.


시민들은 매년 한 그루 나무라도 더 심으려 애쓰는데, 요즘같이 기후위기가 심각한 시기에 탄소흡수원으로서의 나무 보호는커녕 오히려 숲을 훼손하려는 용인시의 행태에 우려를 금할 수 없다.


2022년 11월 다수 시민이 반대의견을 내고 언론들이 대지산의 역사성·생태성을 보도했음에도 불구하고, 용인시는 법적 근거가 전혀 없는 청사추진협의체(동장과 동직원, 단체장 등 10명으로 구성된 임의단체)를 내세워 주민 대상 설명회나 공청회 한 번 하지 않은 채 일방적으로 후보지를 선정하였다.


도시계획시설 결정에 있어 설문조사나 주민투표는 시민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한 후 실시해야 함에도 죽전3동은 일방적으로 후보지를 정한 후 주민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최소한의 절차조차 무시한 죽전3동의 행태는 시민을 무시한 행정의 횡포이다.


대지산공원은 죽전3동 주민만이 아닌 용인시민, 더 나아가 경기도, 대한민국의 자산으로, 죽전3동 10,700세대 주민만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실제 용인환경정의가 실시한 대지산자연공원 청사추진 반대 서명에는 실시 며칠만인 4월 20일 기준, 800여 명이 서명으로 반대 의사를 표현하였다.


이에, 용인환경정의는 용인시민과 함께 대지산공원을 행정복지센터 후보지로 거론한 용인시의 행태에 반대의 뜻을 밝히며, 주민 대상 설문조사를 빙자한 대지산공원의 청사 건립 후보지 선정을 당장 철회할 것을 요구한다.


 


-. 용인시는 주민 설문조사를 빙자한 대지산자연공원의 청사 건립 후보지 선정을 당장 취소하라!


-. 용인시는 대지산자연공원의 역사성·생태성을 무시한 죽전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논의를 전면 중단하라!


 


2023. 4. 21.


 


용인환경정의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