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의정부시 정음유치원, 지역사회 연계‘ 찾아가는 체험학습 ’실시:골든타임즈
로고

의정부시 정음유치원, 지역사회 연계‘ 찾아가는 체험학습 ’실시

◦ 안전하고 즐거운‘찾아가는 체험학습’실시
◦ 유아의 발달과 흥미에 적합한 교육적인 체험학습 운영

김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4/22 [14:30]

의정부시 정음유치원, 지역사회 연계‘ 찾아가는 체험학습 ’실시

◦ 안전하고 즐거운‘찾아가는 체험학습’실시
◦ 유아의 발달과 흥미에 적합한 교육적인 체험학습 운영

김성숙 기자 | 입력 : 2023/04/22 [14:30]

▲ 2023 지역사회 연계 '찾아가는 체험학습' 진행 모습.     ©골든타임즈


 


 


의정부 정음유치원(원장 김연숙)은 4월 3주부터 2주간 유치원 교육과정 및 지역사회와 연계된‘찾아가는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현장체험학습을 통하여 학습의 장을 넓히고 다양한 경험으로 탐구력, 창의력, 사고력을 배양하는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함께 하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질서, 배려, 협력, 나눔의 민주 시민정신도 함양할 수 있었다.


가온반(만3세)은 △요술책상라운지를 방문하여 스토리존 놀이, 어메이징존 놀이, 아트클래스 체험을 진행하고 봄을 맞이하여 꾸며진 라운지에서 유아들이 농장체험과 정원사 체험으로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시간이 되었다.


나온반(만4세)은 △치카치카 양치학교에 방문하여 양치질에 대한 관심과 재미를 갖게 하고, 올바른 양치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과 천연치약, 대나무 칫솔을 만드는 체험활동도 진행하였다.


다온반(만5세)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에 방문하여 창의력 신장을 위해 다양한 융합과학 체험 활동을 경험하였으며 과학전시실, 과학놀이방, 3D 입체영상실 체험 활동을 통해 탐구하는 과학적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체험 활동을 마친 유아들은 “봄으로 꾸며진 다양한 역할놀이를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치약과 칫솔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올바른 양치질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과학 체험 활동이 이렇게 신나고 재미있는지 처음 알았어요.”라며 즐거워했다.


정음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의 발달과 흥미에 적합한 교육적인 체험학습을 점점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