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의정부시 송양유치원, 작은 것에서부터 유아자치 문화 실천:골든타임즈
로고

의정부시 송양유치원, 작은 것에서부터 유아자치 문화 실천

◦ 우리 학년이 입을 ‘티셔츠 고르기 투표의 날’
◦ 작은 것에서부터 나의 생각 말하기로 유아 자치 문화 실천

김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4/05 [13:03]

의정부시 송양유치원, 작은 것에서부터 유아자치 문화 실천

◦ 우리 학년이 입을 ‘티셔츠 고르기 투표의 날’
◦ 작은 것에서부터 나의 생각 말하기로 유아 자치 문화 실천

김성숙 기자 | 입력 : 2023/04/05 [13:03]

▲ 송양유치원, 작은 것에서부터 유아자치 문화 실천,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체험활동 시 사용할 티셔츠 고르기' 투표 진행 모습     ©골든타임즈

 

 

 

 

의정부시 송양유치원(원장 이정열)은 3월 31일(금), 유아들과 함께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체험활동 시 사용할 티셔츠 고르기' 투표를 실시하였다. 유아들이 체험활동 티셔츠를 고르는데 있어 유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입고 싶은 티셔츠 고르기 투표를 실시한 후, 학년별로 가장 많이 나온 티셔츠를 학년 티셔츠로 선정하기로 하였다.

 

 

 

유아들마다 서로 맘에 드는 티셔츠에 스티커를 붙이면서 서로 어떤 티셔츠가 우리 학년 티셔츠로 선정될지 기대감에 부풀었다.

 

또한 내가 고른 티셔츠가 선정되지 않더라도 가장 많이 나온 의견에 유아의 의견을 융화할 수 있는 민주적 태도를 기르는데 교육적 가치를 두었다.

 

 

 

작은 일에서부터 유아가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태도는 민주시민의 자질을 기르는데 매우 중요한 일이다.

 

 

 

 

송양유치원 원장(이정열)은 유아들이 유치원에서 일상생활을 하는 동안 스스로 판단하고 조율하며 비판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으로서의 능력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