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대표 취임식 ‘해오름식’ 개최”:골든타임즈
로고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대표 취임식 ‘해오름식’ 개최”

- 15년 째 이어온 지역 어르신 리더 그룹 결성
- 임원단을 통한 소통 체계 구축, 시니어대학 활성화에 기대감 높여

김보경 기자 | 기사입력 2022/08/06 [01:49]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대표 취임식 ‘해오름식’ 개최”

- 15년 째 이어온 지역 어르신 리더 그룹 결성
- 임원단을 통한 소통 체계 구축, 시니어대학 활성화에 기대감 높여

김보경 기자 | 입력 : 2022/08/06 [01:49]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5일 철산복지관 2층 문화나눔터에서 제15기 철산시니어대학 총학생회 해오름식을 개최했다.

 

철산시니어대학은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가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노인대학으로, 현재 요가, 노래, 라인댄스, 공예, 생활영어 등 11개 학과와 문화체육오락사업 7개 학과를 포함하여 총 18개 학과를 운영 중에 있다.

 

총학생회는 철산시니어대학의 각 학과 대표 어르신들로 구성된 임원단 리더 그룹으로써 이들 중 다수결 투표를 통해 선출된 회장, 부회장, 총무를 비롯하여 각 학과 대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15년 째 매년 임원단을 구성하고 철산시니어대학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해오름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임원단만 참석,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였으며 제15기 정순례 회장 및 총학생회 임원 임명장 전달, 회장 취임사 및 축사, 학과생 대표 선서, 2022년 학사 일정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해오름식에 함께하기 어려운 학과생들이 아쉬운 마음을 담아 총학생회 응원 영상 촬영에 함께하며 영상으로나마 임원단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다.

 

제15기 총학생회장으로 선출된 정순례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시니어대학의 모습이 다시 나타나는 것 같다. 올 한해도 임원 분들과 협력하여 시니어대학이 활력을 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취임사를 전했다.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지역의 많은 어르신들이 철산시니어대학을 통해 즐겁게 소통하며 행복을 즐길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철산복지관은 앞으로도 노인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