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동-장애인-어르신 돌봄’ 더욱 탄탄하게 시흥시,‘돌봄SOS센터지원팀’신설

조기옥 기자 | 기사입력 2022/07/26 [07:54]

‘아동-장애인-어르신 돌봄’ 더욱 탄탄하게 시흥시,‘돌봄SOS센터지원팀’신설

조기옥 기자 | 입력 : 2022/07/26 [07:54]

 

시흥시청


시흥시는 고령화 및 가족구조의 변화로 인한 돌봄수요 증가와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18일 복지정책과 내 ‘돌봄SOS센터지원팀’을 신설했다.

시흥시가 민선8기 돌봄복지 분야 핵심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시흥돌봄SOS센터’는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거나 불가피하게 돌봄 공백이 발생한 아동과 장애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개개인의 돌봄 욕구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복지서비스의 통합창구다.

‘시흥돌봄SOS센터’는 19개 동(洞)을 거점으로 설치·운영되며, 돌봄 수요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돌봄매니저(사회복지직·간호직 공무원)를 지정해 사례별 돌봄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 연계부터 사후관리까지 통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역 내 돌봄서비스 제공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돌봄수요와 자원조사·분석을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자원을 개발하는 등 돌봄 인프라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돌봄SOS센터지원팀 신설은 다양한 돌봄욕구 긴급 대응, 제도권 밖 돌봄 사각지대 해소, 보건복지 통합적 접근을 통해 시흥돌봄케어의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동을 중심으로 돌봄이 필요한 모든 시흥시민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k-골든코스트를 찾아서…옥구공원 숲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