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곡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힘겨울 때 함께 풀어가요’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07:33]

장곡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힘겨울 때 함께 풀어가요’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2/07/25 [07:33]

 

"힘겨울 때 함께 풀어가요" 시흥시 장곡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 부스로 지역주민 보듬는 따뜻한 소통


시흥장현 LH19단지 안에 설립된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시흥장현 LH19단지 주민뿐만 아니라, 장현지구 내 다양한 문제와 위기 상황에 직면한 지역주민을 발굴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최근 장곡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은 ‘힘겨울 때 함께 풀어가요’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사업 홍보 및 상담 부스를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운영해, 지역주민에 체계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한 자립 생활을 도모하는 따뜻한 행보를 펼쳤다.

장곡종합사회복지관이 진행 중인 사례관리 사업은 지역사회 내 복합적인 위기와 문제 상황에 처한 주민(또는 가족)의 상담, 복지서비스 및 자원 연계와 같은 직접적인 서비스와 더불어, 지역사회 보호, 지원 등의 간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이 원하는 행복한 삶을 마을 안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발판이 돼주고 있다.

이날 상담부스를 방문한 한 지역주민은 “시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 우리 동네에 있어서 복 받은 기분이다. 장곡동 주민으로서 앞으로 복지관이 보여줄 다양한 역할과 활동을 기대하겠다”며 이번 활동을 반겼다.

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관내 복지컨트롤타워의 역할에 충실하며,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 지역단위의 통합적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사례관리팀은 이번 사례관리 상담부스를 시작으로, 장현지구 곳곳에 상담 및 홍보 부스를 추가 진행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모두가 살기 좋은 장곡동 만들기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k-골든코스트를 찾아서…옥구공원 숲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