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그린벨트 해제해서 서수원‧북수원에 바이오를 중심으로 하는 대규모 연구단지 및 바이오벨트 조성”:골든타임즈
로고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그린벨트 해제해서 서수원‧북수원에 바이오를 중심으로 하는 대규모 연구단지 및 바이오벨트 조성”

조규원 기자 | 기사입력 2022/05/20 [04:47]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그린벨트 해제해서 서수원‧북수원에 바이오를 중심으로 하는 대규모 연구단지 및 바이오벨트 조성”

조규원 기자 | 입력 : 2022/05/20 [04:47]

▲ 김용남 후보가 율천동 성균관대 잔디밭에서 학생, 벤처기업가들과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용남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후보는 17일, 매일 수원의 44개동을 하나씩 찾아가는 포(4)동 포(4)동 캠프의 43번째 지역으로 장안구 율천동에 있는 성균관대학교에 일일캠프를 차려 성균관대 학생, 벤처사업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바이오산업의 성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김 후보는 논의에 앞서 “8년전 시에서 12만평 규모의 R&D 사이언스 파크를 성균관대 인근에 만들겠다고 발표했으나 해당 지역이 그린벨트로 묶여 아직까지 개발을 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이번 공약에서 밝혔듯이 서수원, 북수원 지역의 그린벨트를 반드시 풀어 산업연구 단지로 개발 하겠다”며 “산업연구단지에는 반도체에 이어 우리나라산업의 가장 중점이 될 바이오 산업을 입지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바이오 산업은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이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중점산업이 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또 “바이오가 우리나라의 중점산업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성균관대학교로부터 시작한 바이오 벨트가 형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