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양시, ‘슬기로운 할매생활’ 추진:골든타임즈
로고

광양시, ‘슬기로운 할매생활’ 추진

조민환 | 기사입력 2021/06/09 [17:57]

광양시, ‘슬기로운 할매생활’ 추진

조민환 | 입력 : 2021/06/09 [17:57]

 

광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양한 유형의 가족들을 위한 자조 모임 사업의 하나로 ‘슬기로운 할매생활’을 추진하고 있다.

 

 

‘슬기로운 할매생활’은 6월 3일, 지역 내에서 손자녀를 양육하는 조부모 5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예기치 못하게 손자녀 양육자가 되어 생기는 고민과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스코 프렌즈 봉사단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소규모 집단상담을 통해 같은 고민을 가진 조부모들이 만나 마음을 돌보고 나누면서 양육 스트레스가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갑자기 손자녀를 양육하게 되어 고민이 많았다”며, “마음이 답답했는데 고민을 털어놓으니 스트레스가 풀린 것 같다”고 전했다.

 

 

손경화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분들이 서로 지지체계가 되어 세대 간 갈등, 고립된 양육환경 등 가족이 직면한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나갈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숙좌 여성가족과장은 “다양한 유형의 가족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연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양한 유형의 가족들을 위한 자조 모임 사업은 ‘슬기로운 아빠생활’, ‘슬기로운 할매생활’, ‘슬기로운 엄마생활’ 순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광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61-797-6841)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